GAP
GAP
갭(Gap)은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을 지향하는 미국의 패션 브랜드로, 청바지를 비롯해 티셔츠, 셔츠, 니트 등 기본적인 패션 아이템들을 제조·판매했습니다. 1969년 미국 샌프란시스코(San Francisco)에서 도널드 피셔(Donald Fisher)와 도리스 피셔(Doris Fisher) 부부가 ‘세대 간의 차이(The Generation Gap)’라는 뜻을 담은 갭(Gap) 매장을 오픈해 젊은 층을 타깃으로 리바이스 청바지 및 레코드 음반 등을 판매했습니다. 다양한 치수와 색상의 리바이스 청바지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 갭 매장은 미국의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, 이후 갭 매장은 갭의 이름으로 자체 브랜드를 출시하며 패션 제조업체로 전향했습니다. 1986년부터 갭은 세계 최초로 SPA(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, 제조 소매업) 시스템을 도입해 글로벌 패션산업을 선도하는 의류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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